캠퍼스 탐방 
MIT KBS
 최종훈       
 KBS - MIT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MIT KBS 모임을 KBS웹진을 통해 소개드릴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 모임은 보스턴의 Cambridge City에 위치한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캠퍼스에서 매주 모이고 있습니다. 저희 모임은 KBS에서도 가장 북쪽의 변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북부 지역의 flag 모임으로 많은 형제 자매님들을 말씀을 통해 그리스도의 제자 삼고자 기도하고 있습니다.

모임의 시작은 2010년 봄학기 부터 Maryland의 UM KBS에서 파송(?) 받은 제가 MIT에서 연구원으로 일을 시작하면서 개척하게 되었습니다. 2010 년 봄학기 부터 MIT 학생회관에서 모임을 시작하였고, 학생이 한 명도 오시지 않는 광야의 시간을 1학기 보낸 후 하나님의 채워주심으로 가을학기 부터는 한분 한분씩 모임에 조인하셔서 2011년 가을학기 현재는 코어 멤버가 4-5명, 전체 멤버는 15명 정도되는 그룹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MIT의 부설 연구소인 Broad Institute of MIT/Harvard에서 매주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켐브리지에 위치한 MIT 캠퍼스 입니다. 새로 지어진 건물들이 많아 캠퍼스의 느낌보다는 회사, 혹은 공장의 느낌이 많이 나지요 ^^;;]

 

 

[성경 공부하는 장소인 Broad Institute of MIT/Harvard 건물의 내부입니다. 전국의 KBS campus중 시설만큼은 최고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

 

* * * * *

다음은 저희 멤버들과의 인터뷰입니다.

1. MIT KBS 모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다른 성경공부 모임과 비교해 특별한 다른 점이 있다면?

황웅렬 형제: 수요일에 모임을 가져서 좋습니다. 한 주의 중간에 모여서 신앙생활의 항상성에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구요, 다른 모임과 달리 말씀을 깊이 읽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본문을 대충 읽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매주 한절 한절 깊게 보면서 연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김가현 자매: 본문의 단어, 구절 하나 하나의 의미를 찾으며 성경공부 하는 것이 처음이어서 좋았고 신선했습니다.

2. MIT KBS 모임의 자랑거리라면?

홍동현 형제: 5 star hotel급의 환경에서 성경공부 하는것, 남의 눈치 볼 필요없이 우리들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성경공부 하는것, 음료나 필기구, 심지어 projector와 같이 성경공부 장소에서 제공 안되는 것이 없는 것.

3. MIT KBS 모임에 아쉬운점이 있다면?

홍동현 형제: 성비 불균형 !! (형제가 많다 ^^;;;), 피크닉 같은 fellowship, 혹은 기도에만 집중하는 시간들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

최종훈 형제: 모임 전 찬양도 하고 싶은데 그렇게 하고 있지 못한 것, 아직 MIT소속의 멤버가 부족한 것.

4. MIT KBS 모임 가운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홍동현 형제: 모임의 초기 시절, 간사님이 오셔서 모두 차로 픽업해 캠퍼스가 아닌 밖의 카페에서 모임을 가진 적이 있었는데, 주변의 눈길이나 분위기에 신경쓰지 않고 형제들끼리 머리를 맞대고 그림을 그려가며 본문을 묵상했던 날이 기억납니다. 그때 처음 제 인생에서 Christianity 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았던 것 같습니다.

최종훈 형제: 2년여전 처음 모임을 개척하였을 때 멤버가 아무도 없어서 매주 혼자 학생회관에 나가서 말씀보고 기도하고, 슬퍼하기도 하고 괴로워하기도 하던 시절이 생각이 납니다. 그 때의 기억들로 인해 지금은 하나님께 많이 감사합니다.
 

* * * * *

저희 모임의 기도제목은MIT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이 많이 참석하는 것입니다. 너무 많아 한 방에 앉을 수 없어서 모임이 여러개로 나눠질 정도가 되길 기도합니다.

 앞으로 생각나시면 저희 MIT KBS를 위해 기도 해 주시고, 보스턴에 들리시면 언제든지 저희 모임에 오셔서 같이 성경공부하고 교제를 나누길 기대합니다 !!!

 

- MIT KBS 멤버 일동 드림